회사는 판매 비중의 약 73%를 차지하는 전기차(EV)용 분리막 판매가 고객사 보유재고 조정에 따라 큰 폭으로 감소한 것에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2분기에는 전기차 고객사의 분리막 재고 소진, 글로벌 신규 고객사 판매 개시 등을 통해 점차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부터 주요 전기차 고객사의 재고 조정이 마무리되면서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지난해 수주를 완료한 북미 지역 신규 고객사에 대한 분리막 판매도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이어 북미 지역 추가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며 “일부 북미 지역 고객사와 올해 내에 분리막 공급 계약 체결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공장 고정비 절감과 원부재료 재활용, 비핵심자산 유동화를 통해 원가경쟁력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SKIET 관계자는 “올해는 전방산업의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로 분리막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객의 복잡한 요구에 대응하도록 한국, 중국, 폴란드 공장의 글로벌 생산체계와 다양한 물성에 대응가능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