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공기업

강원랜드, 한국마사회 GKL과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실시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4-04-29 11:25: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강원랜드, 한국마사회 GKL과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실시
▲ 26일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진행된 '제2차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랜드>
[비즈니스포스트] 강원랜드가 다른 레저 공기업들과 여성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자리를 마련했다.

강원랜드는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26일 한국마사회,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함께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공감 플러스’ 2차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미래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여성 관리자 역량 증진을 위해 지난해 11월 2개 기관과 함께 ‘레저산업 여성 관리자 교육 협의체’를 구성한 뒤 GKL 인재개발원에서 첫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2차 교육에는 3개 기관 여성인재 27명이 참여했다.

‘공기업 여성리더의 자신감, 책임감, 행복감을 더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소통 코칭 리더십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강원랜드 식음팀 황미라 차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하게 됐는데 교육을 통해 소통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동종업계 공기업에 재직 중인 여성 관리자들과 소통 기회도 가질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윤민 강원랜드 인재육성팀장은 “레저산업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여성 관리자 양성을 위해 3개 기관이 협력해 공동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양성평등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교육 기회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랜드는 올해 하반기 강원랜드 본사에서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3차 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