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현지시각 16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공존의 미래'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삼성전자는 16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 전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밀라노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부지에 위치한 레카발레리제에서 '공존의 미래' 전시회를 개최한 모습. <삼성전자>
올해 62회를 맞은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180여 개국에서 37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관련 박람회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각, 청각, 후각 등 다채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공존이라는 화두를 제시하고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전시는 총 5개 공간에서 디스플레이, 센서, 빛을 활용해 관람객과 소통하도록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근본적인 가치를 암시하는 '본질' △새롭게 다가올 미래와의 교감을 형상화하는 '혁신' △가상과 현실 세계의 결합을 느끼게끔 하는 '조화' △삼성전자가 꿈꾸는 미래를 제시하는 '무한한 가능성'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삼성 제품을 보여주는 '또 다른 미래' 관을 차례로 체험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사장은 "본질에 집중한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사람과 기술의 조화를 강조한 이번 전시처럼 의미 있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사람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