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오아시스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는 2023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4754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을 냈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178% 늘었다.
지난해 순이익은 138억 원이다. 2022년보다 130억 원 늘었다.
오아시스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2023년 온라인 매출 신장률은 24%였다.
회원수 증가와 함께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이 증가한 것이 실적 증가에 큰 보탬이 됐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2023년 12월 기준 오아시스 회원수는 170만 명을 넘었다.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고객 수는 2022년 말보다 약 40% 증가했다.
오아시스는 “한번 오아시스를 경험한 고객을 다시 찾게 하는 힘이 꾸준한 성장의 근간이 됐다”며 “올해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인공지능 신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는 2023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4754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을 냈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178% 늘었다.

▲ 오아시스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지난해 순이익은 138억 원이다. 2022년보다 130억 원 늘었다.
오아시스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2023년 온라인 매출 신장률은 24%였다.
회원수 증가와 함께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이 증가한 것이 실적 증가에 큰 보탬이 됐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2023년 12월 기준 오아시스 회원수는 170만 명을 넘었다.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고객 수는 2022년 말보다 약 40% 증가했다.
오아시스는 “한번 오아시스를 경험한 고객을 다시 찾게 하는 힘이 꾸준한 성장의 근간이 됐다”며 “올해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인공지능 신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