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이 구직 희망 청년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사회혁신기업을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이 구직 청년과 사회혁신기업을 연결하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 |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의 불균형으로 구인 활동이 어려운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결해줌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장애인, 경력보유 여성 등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서 모집하는 기업 수는 230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17일까지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4월부터는 인턴십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인턴십 참여자에게는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수강 바우처가 제공되고 다자녀 가정과 소상공인 가정의 자녀에게는 별도 지원금이 지급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혁신기업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게 되길 기대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안정적 취업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