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무엘 기자 bplr@businesspost.co.kr2024-02-21 11:53:4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IBK기업은행이 성장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강화한다.
IBK기업은행은 정책 금융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1조 원 규모의 ‘성장 유망 중소기업 금융지원 특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이 1조 원 규모의 '성장 유망 중소기업 금융지원 특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대출금리를 최대 1.5%포인트 낮춰 낮은 이자율로 자금을 공급한다. 시설자금대출 관련 심사에는 완화된 기준을 적용한다.
지원 대상은 △혁신가치 보유기업(혁신품목 영위기업, 기술력 우수기업 등), △산업가치 보유기업(소재·부품·장비 산업기업, 뿌리산업 육성기업 등), △사회가치 보유기업(ESG 우수기업, 신규 설비투자 기업), △성장가치 보유기업(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한국강소기업협회 인증 강소기업 등) 등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장 유망 중소기업의 자금애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원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사무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