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 선물하기 기능에서 ‘디지털가전’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SSG닷컴은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5%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모바일 등으로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SSG닷컴에 따르면 대형가전 매출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형가전 매출은 442%가 증가했다. 전체 디지털가전 매출 가운데 대형가전이 차지하는 비중도 20%가 늘었다.
컴퓨터/디지털 매출은 272%가 증가했다. 콘솔게임기와 블루투스 헤드셋이 주문 건수 1,2위를 차지했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매출도 증가했다.
소형가전에서는 건강가전 매출이 196%가 늘었다.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제빵기 등 주방가전 매출도 101% 증가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되면서 디지털가전 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 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SSG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SSG닷컴은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5%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 SSG닷컴이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5% 늘었다. < SSG닷컴 >
선물하기는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모바일 등으로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SSG닷컴에 따르면 대형가전 매출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형가전 매출은 442%가 증가했다. 전체 디지털가전 매출 가운데 대형가전이 차지하는 비중도 20%가 늘었다.
컴퓨터/디지털 매출은 272%가 증가했다. 콘솔게임기와 블루투스 헤드셋이 주문 건수 1,2위를 차지했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매출도 증가했다.
소형가전에서는 건강가전 매출이 196%가 늘었다.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제빵기 등 주방가전 매출도 101% 증가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되면서 디지털가전 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 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SSG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