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틀로얄 게임 '이터널리턴' 개발사인 님블뉴런이 이스포츠 기여 공로로 정부 표창을 받았다.''

넵튠은 개발자회사 님블뉴런이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 수상

▲ 김승후 님블뉴런 대표이사가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님블뉴런은 이터널리턴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회사로  게임 서비스 초기부터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마케팅을 폈다.

특히 경기도와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지자체와 협업한 행사를 개최해 지역 이스포츠 균형 발전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년 12월 발간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파급효과 및 성과지표 연구' 보고서에서 '이터널 리턴'이 대전 지역 대표 이스포츠 여건 강화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2023년 10월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된 이스포츠 대회 '시즌 1 파이널 IN 대전'은 이틀 동안 누적 시청자 53만 명을 모으기도 했다.

김승후 님블뉴런 대표이사는 "2024년에는 지자체와 더욱 효과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며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