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고객을 중심에 둔 경영 목표를 다시 한 번 분명히 했다.
진 회장은 2일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고객중심은 신한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자 성장의 핵심이다”며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한다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칠 수 있다” 말했다.
▲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2024년 고객 중심 경영을 내세웠다. |
신한금융그룹은 고객중심 신한을 위해 2024년 경영의 핵심 슬로건으로 ‘일류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내세웠다.
진 회장은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은 고객중심 일류신한을 달성하기 위한 기준이라 설명했다.
그는 “기존의 성공 방식만을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며 “관행과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 근본적 혁신과 도전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이 혁신과 도전을 할 때 지켜야하는 기준으로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강조했다.
이날 진 회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담대심소(膽大心小)와 이택상주(麗澤相注)라는 두 가지 각오를 전했다.
그는 ‘도량은 넓고 크되 마음은 늘 작은 부분까지 깊이 살펴야 한다’는 담대심소를 언급하며 “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도록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자” 말했다.
‘두 개의 맞닿은 연못은 서로 물을 대어주며 함께 공존한다”는 이택상주의 자세를 통해서는 상생을 강조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