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광동제약이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인 ‘가다실·가다실9’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백신사업을 강화한다.
광동제약은 한국MSD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가다실·가다실9'의 공동 마케팅(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2024년 1월 1일부터 '가다실·가다실9'의 국내 마케팅 및 유통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가다실9은 만 9~45세 여성 대상으로 △HPV 16, 18, 31, 33, 45, 52 및 58형에 의한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의 예방 △HPV 6, 11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첨형콘딜로마)의 예방 △HPV 6, 11, 16, 18, 31, 33, 45, 52 및 58형에 의한 지속적 감염 및 전암성 병변 또는 이형성 병변을 예방할 수 있다.
만 9세부터 26세 남성을 대상으로는 △HPV 16, 18, 31, 33, 45, 52형 및 58형에 의한 항문암 △HPV 6, 11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첨형콘딜로마) △HPV 6, 11, 16, 18, 31, 33, 45, 52, 58형에 의한 전암성 또는 이형성 병변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HPV 백신 도입으로 백신사업 분야의 제품 라인업이 더욱 강화됐다"며 "그간 쌓아온 광동제약의 영업·마케팅 경쟁력과 한국MSD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백신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광동제약은 한국MSD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가다실·가다실9'의 공동 마케팅(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광동제약이 24일 한국MSD와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의 공동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가다실9의 제품사진. <광동제약>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2024년 1월 1일부터 '가다실·가다실9'의 국내 마케팅 및 유통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가다실9은 만 9~45세 여성 대상으로 △HPV 16, 18, 31, 33, 45, 52 및 58형에 의한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의 예방 △HPV 6, 11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첨형콘딜로마)의 예방 △HPV 6, 11, 16, 18, 31, 33, 45, 52 및 58형에 의한 지속적 감염 및 전암성 병변 또는 이형성 병변을 예방할 수 있다.
만 9세부터 26세 남성을 대상으로는 △HPV 16, 18, 31, 33, 45, 52형 및 58형에 의한 항문암 △HPV 6, 11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첨형콘딜로마) △HPV 6, 11, 16, 18, 31, 33, 45, 52, 58형에 의한 전암성 또는 이형성 병변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HPV 백신 도입으로 백신사업 분야의 제품 라인업이 더욱 강화됐다"며 "그간 쌓아온 광동제약의 영업·마케팅 경쟁력과 한국MSD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백신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