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2023-11-16 12:2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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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및 임팩트투자사인 한국사회투자가 새로운 브랜드아이덴티티(BI·브랜드 정체성) 로고와 함께 스타트업 ESG경영 관련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낸다.
한국사회투자는 16일 스타트업 ESG경영 평가모델 ‘ESG플러스’의 브랜드아이덴티티 로고를 내놨다고 밝혔다.
▲ 한국사회투자가 16일 공개한 스타트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평가모델 'ESG플러스' 브랜드아이덴티티 로고. <한국사회투자>
한국사회투자가 선보인 ESG플러스 브랜드아이덴티티 로고에는 선명한 파란색이 적용됐다. 파란색은 파트너와의 신뢰, 전문성, 활기찬 힘을 뜻한다.
또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리기 위한 ESG경영 평가모델이라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알파벳 ‘U’에 상승하는 화살표를 결합해 표현했다.
한국사회투자는 브랜드아이덴티티 로고 공개와 함께 ESG플러스 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한국사회투자의 ESG플러스 사업은 △베이직 자가진단 △진단 및 평가 △가이드라인 △컨설팅 △ESG 평가시스템 및 가이드라인 구축 등이다.
베이직 자가진단은 스타트업이 규제 위주의 ESG 필수 항목들을 우선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한 버전이다. 진단 및 평가에서는 스타트업이 초기, 성장, 도약 등 성장단계에 따라 자가진단 답변을 검토받고 심사역의 방문 및 실사를 거쳐 ESG 경영 평가 보고서를 받을 수 있다.
가이드라인은 ESG경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항목별 기준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ESG 평가시스템 및 가이드라인 구축에서는 투자사, 공공 및 민간 기관이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ESG플러스는 지속적 생존과 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체형(올인원) 서비스로 나아갈 것”이라며 “우수 ESG 스타트업과 투자사, 공공 및 민간 지원기관, 그리고 대기업과 함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