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한국생산성본부 고객만족도 조사 시중은행 1위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3-11-08 15:06: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한국생산성본부 고객만족도 조사 시중은행 1위
▲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가운데)이 박영세 소비자보호그룹 전무(왼쪽 1번째), 임민순 소비자보호부장(왼쪽 5번째) 등 국민은행 관계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B국민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고객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7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전무, 임민순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No.1 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옴니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접점을 확대한 점 등을 평가 받았다.

KB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진행해 상품과 제도, 서비스, 영업점 환경 등 고객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의 실제 이용경험을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과 고객센터 이용고객의 의견도 상시 조사해 업무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