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소주 ‘새로’가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했다.
6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8월말 기준으로 새로 누적 매출이 1천 억을 돌파했다”며 “2분기 실적자료를 보면 새로가 월매출 100억 원 이상씩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새로는 2분기 매출 32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보다 매출이 14.3% 늘어난 것이다. 출시 초기인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성장률이 1180.0%나 된다.
시장 점유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새로는 2분기 소주시장에서 점유율 8.1%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보다 1.5%포인트가 증가했다. 첫 출시 때와 비교하면 약 2.5배로 증가한 수치다.
새로 점유율이 늘면서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소주시장에서 점유율 21.0%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시장에서 기록한 역대 최고 점유율이다.
새로는 올해 4월 출시된지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병을 돌파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바타테’에서 팝업스토어 ‘새로02-57동굴’을 연다.
새로02-57동굴은 새로 캐릭터인 ‘새로구미’와 함께 하는 생일잔치 콘셉트로 기획됐다.
관람객들은 포토존에서 새로구미 소품을 직접 착용하고 360도 회전 카메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새로구미 한복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윤인선 기자
6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8월말 기준으로 새로 누적 매출이 1천 억을 돌파했다”며 “2분기 실적자료를 보면 새로가 월매출 100억 원 이상씩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소주 ‘새로’가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했다.
새로는 2분기 매출 32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보다 매출이 14.3% 늘어난 것이다. 출시 초기인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성장률이 1180.0%나 된다.
시장 점유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새로는 2분기 소주시장에서 점유율 8.1%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보다 1.5%포인트가 증가했다. 첫 출시 때와 비교하면 약 2.5배로 증가한 수치다.
새로 점유율이 늘면서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소주시장에서 점유율 21.0%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시장에서 기록한 역대 최고 점유율이다.
새로는 올해 4월 출시된지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병을 돌파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바타테’에서 팝업스토어 ‘새로02-57동굴’을 연다.
새로02-57동굴은 새로 캐릭터인 ‘새로구미’와 함께 하는 생일잔치 콘셉트로 기획됐다.
관람객들은 포토존에서 새로구미 소품을 직접 착용하고 360도 회전 카메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새로구미 한복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