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마트는 추석 당일 기준으로 50일 전부터 25일 전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인 한우 세트와 시그니처샤인&애플망고 세트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이마트는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을 5년 만에 인하한 바 있다. 시그니처샤인&애플망고 세트는 지난해보다 12%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마트 한우 냉장세트 매출은 46.1%가 늘어 전체 사전예약 매출 증가율을 크게 상회했다. 시그니처샤인&애플망고 세트 매출은 182.5%가 늘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시세가 올랐음에도 지난해 추석 때와 같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굴비와 배 상품도 매출이 증가했다.
지난해보다 굴비 세트 매출은 22.2%, 배 세트 매출은 42.9%가 각각 증가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만족도가 큰 선물들을 높아진 물가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마트가 준비한 상품들이 추석 명절 물가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이마트는 추석 당일 기준으로 50일 전부터 25일 전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추석 당일 기준으로 50일 전부터 25일 전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2% 증가했다. <이마트>
지난해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인 한우 세트와 시그니처샤인&애플망고 세트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이마트는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을 5년 만에 인하한 바 있다. 시그니처샤인&애플망고 세트는 지난해보다 12%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마트 한우 냉장세트 매출은 46.1%가 늘어 전체 사전예약 매출 증가율을 크게 상회했다. 시그니처샤인&애플망고 세트 매출은 182.5%가 늘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시세가 올랐음에도 지난해 추석 때와 같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굴비와 배 상품도 매출이 증가했다.
지난해보다 굴비 세트 매출은 22.2%, 배 세트 매출은 42.9%가 각각 증가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만족도가 큰 선물들을 높아진 물가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마트가 준비한 상품들이 추석 명절 물가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