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3-08-20 14:59:31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인공지능을 통한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나은행은 지난 18일 개최된 'ICT 어워드 코리아(ICT AWARD KOREA) 2023'에서 초개인화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솔루션인 '아이웰스(AI Wealth)'로 디지털 기술혁신부문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18일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은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2004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2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한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국내 최대의 ICT 분야 어워드로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아이웰스는 △앱 성능 △데드링크 오류 부분 △플랫폼 적합성 △UI/UX의 독창성 △인터페이스 △서비스의 기능과 기술의 완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출시 약 4개월 만에 이용고객 수 38만 명, 구독생활 신청 고객 7만5천 명을 돌파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아이웰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초개인화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한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아이웰스의 서비스 수준을 더 높여 손님 한분 한분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더 세밀하고 차별화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