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GB생명이 태풍 ‘카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DGB생명은 올해 말까지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고 유예기간 중에도 가입된 보험약관에서 명시한 보장은 그대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DGB생명 태풍 카눈 피해 고객 금융지원, 올해 말까지 보험료 납입 유예

▲ DGB생명은 올해 말까지 태풍 ‘카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보험계약대출은 원리금 상환을 일정 기간 유예하고 미납이자에 관한 가산이자도 면제받을 수 있게 한다. 

또 태풍 피해와 관련해 보험금 지급청구가 접수되면 예상되는 추정보험금의 50% 범위에서는 조기 지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특별 금융지원은 8월10일부터 소급 적용해 12월31일까지 시행된다. 

정부, 지방자치단체의 재난복구자금 지원 결정을 받은 경우 DGB생명 콜센터에 ‘재해피해확인서’를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태풍 ‘카눈’으로 예상치 못한 피해를 본 고객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피해 고객들이 하루빨리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