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3-07-07 11:25:2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애큐온저축은행이 11가지 주요 이슈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다.
▲ 애큐온저축은행이 경영환경과 이해관계자 관심 등을 분석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사진은 애큐온저축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이미지.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가 경영환경 파악, 주요 이해관계자의 관심 분석, 업계의 주요 이슈 등을 검토해 핵심 이슈 11가지를 도출하고 이를 중심으로 보고서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주요 핵심 이슈로 △금융자산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시스템 구축 △온실가스와 에너지 사용 절감 등 친환경 경영 활동 △인권 존중 경영 실천 △금융소비자보호 중심 경영 선언 등 사회적 가치 창출 △ 지속가능경영 실행을 위한 리더십 강화 △준법, 윤리경영 및 공정거래 실천 등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꼽았다.
애큐온저축은행에 따르면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Standards) 2021' 등 글로벌가이드라인에 부합하도록 작성했다.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위상을 더 탄탄히 다지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일관되게 추진해 나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에는 친환경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중심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노력과 활동을 상세하게 담았으며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전사적 ESG 경영을 내재화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