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상품 가격을 흥정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뉴미디어 콘텐츠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 지식재산(IP) 기반 딜커머스(예능과 구매 혜택이 결합한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상품 가격 흥정해 구매 혜택 제공하는 웹예능 8월 선봬

▲ 롯데홈쇼핑이 상품 가격을 흥정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8월 선보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이용환 e커머스본부장, 진호 DT부문장,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 김태성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신규 콘텐츠 IP 론칭 △딜커머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채널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2월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선보인 뒤 뷰티예능 ‘예뻐지는내내’를 비롯해 골프와 먹방, 음악 예능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딜커머스 콘텐츠 론칭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하고 새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롯데홈쇼핑과 더에스엠씨그룹은 8월 유튜브에 딜커머스 채널을 개설하고 가격 협상을 통해 롯데홈쇼핑 전략 상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선보이기로 했다. 시즌제 운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자체 브랜드 등 전략 상품 소개로 MZ세대 고객을 확보한다는 것이 롯데홈쇼핑의 계획이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브랜드 미디어 150여 개를 운영하며 해마다 콘텐츠 3만 개 이상을 제작하고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기업이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e커머스본부장은 “미디어커머스 강화 전략의 하나로 딜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종합 콘텐츠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두 회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와 합리적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