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상품을 세븐일레븐에서도 찾을 수 있게 된다.
세븐일레븐이 7월28일부터 ‘스마트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픽은 롯데계열의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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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 |
황진복 세븐일레븐 영업지원부문장은 “혼자 사는 여성의 안전뿐만 아니라 택배 배송사고의 위험을 고려한 서비스”라며 “스마트픽 서비스를 시작으로 롯데의 옴니채널을 소비자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옴니채널이란 모바일과 인터넷, 오프라인 매장 등 여러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유통모델을 말한다. 옴니채널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유통업의 장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2014년에 내놓은 핵심 사업전략이다.
롯데는 신 회장의 방침아래 지난 2014년부터 옴니채널사업을 꾸준히 확대했다. 롯데의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상품을 롯데백화점에서 찾을 수 있도록 픽업라커 서비스를 시행한 데 이어 오프라인매장에서도 온라인 할인쿠폰을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콘 서비스도 시행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에서 구입한 상품을 롯데마트에서 찾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도 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