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대웅제약, 피로회복제 우루샷과 동아닷컴 디런 캐릭터 활용 NFT 2종 발행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3-04-24 17:1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대웅제약이 동아닷컴의 달리기앱 'D-RUN(디런)'과 협력해 피로회복제 '우루샷'을 홍보하기 위한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대웅제약은 26일 우루샷 캐릭터 '우리'와 디런 캐릭터 '디즈'를 활용한 콜라보 NFT 2종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 피로회복제 우루샷과 동아닷컴 디런 캐릭터 활용 NFT 2종 발행
▲ 대웅제약이 26일 피로회복제 '우루샷' 캐릭터 '우리'를 활용한 NFT를 발행한다. 사진은 이번에 발행되는 NFT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왼쪽)'과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 <대웅제약>

NFT 2종은 4월26일부터 5월9일까지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수량은 각각 100개이며 구매자에게는 우루샷 20정과 디런 굿즈가 증정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 그림은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과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이다.

우리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대웅제약이 지난해 자체 개발한 곰 캐릭터다.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면서 하고 싶은 말은 당당하게 한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이번 NFT 콜라보 프로젝트는 대웅제약이 젊은 소비층인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제약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디지털 마케팅이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피로에 지친 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영풍정밀, 장형진 고문·영풍 이사진에 9300억 주주대표 손해배상 소송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펄어비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 2025년 출시, 스팀 등록
EU 수소 프로젝트 놓고 불협화음, 독일 보조금 3억5천만 유로 지원 철회
'LG화학·현대차 협력사' 팩토리얼, 전고체 배터리 용량 세계 최초 40Ah 달성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NH투자증권 "메가스터디교육 목표주가 하향, 실적과 주주환원 기대감은 유효"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