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웅제약이 동아닷컴의 달리기앱 'D-RUN(디런)'과 협력해 피로회복제 '우루샷'을 홍보하기 위한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대웅제약은 26일 우루샷 캐릭터 '우리'와 디런 캐릭터 '디즈'를 활용한 콜라보 NFT 2종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NFT 2종은 4월26일부터 5월9일까지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수량은 각각 100개이며 구매자에게는 우루샷 20정과 디런 굿즈가 증정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 그림은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과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이다.
우리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대웅제약이 지난해 자체 개발한 곰 캐릭터다.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면서 하고 싶은 말은 당당하게 한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이번 NFT 콜라보 프로젝트는 대웅제약이 젊은 소비층인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제약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디지털 마케팅이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피로에 지친 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대웅제약은 26일 우루샷 캐릭터 '우리'와 디런 캐릭터 '디즈'를 활용한 콜라보 NFT 2종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대웅제약이 26일 피로회복제 '우루샷' 캐릭터 '우리'를 활용한 NFT를 발행한다. 사진은 이번에 발행되는 NFT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왼쪽)'과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 <대웅제약>
NFT 2종은 4월26일부터 5월9일까지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수량은 각각 100개이며 구매자에게는 우루샷 20정과 디런 굿즈가 증정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 그림은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과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이다.
우리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대웅제약이 지난해 자체 개발한 곰 캐릭터다.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면서 하고 싶은 말은 당당하게 한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이번 NFT 콜라보 프로젝트는 대웅제약이 젊은 소비층인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제약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디지털 마케팅이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피로에 지친 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