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인기 프로틴 음료 세트를 내놓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8일 ‘셀렉스’, ‘더단백’, ‘닥터유’ 등 모두 16가지 인기 프로틴 음료들로 구성된 ‘프로틴 음료 샘플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 프로틴 음료 16종 세트 출시, 28일 '포켓CU'에서 1만9900원 판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8일 ‘셀렉스’, ‘더단백’, ‘닥터유’ 등 모두 16가지 인기 프로틴 음료들로 구성된 ‘프로틴 음료 샘플러’를 출시한다. < BGF리테일 >


프로틴 음료 샘플러는 모두 1천 세트 한정 판매되며 28일 오후 5시부터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프로틴 음료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정상가격과 비교해 60% 할인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BGF리테일은 최근 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프로틴 음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샘플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프로틴 음료의 매출은 각각 지난해와 비교해 2021년 124.5%, 2022년 136.7%가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0.4%가 증가했다.

BGF리테일에서 판매하는 프로틴 음료 종류도 최근 크게 늘었다. 2021년에는 20여 종을 판매했지만 올해는 60여 종의 프로틴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다양한 프로틴 음료 가운데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상품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들이 만든 가이드북을 동봉했다.

가이드북에는 MD들이 상품을 직접 맛본 뒤 소개하는 ‘단백질 TPO(시간·장소·상황)’을 싣었다. 각 음료의 단백질과 칼로리, 지방 함유량 등 영양 정보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상품의 맛과 우유 사용 여부 등을 설명하며 어떤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인지를 추천하는 안내 문구도 담았다.

프로틴 음료 샘플러에는 고객들의 재미를 위해 ‘챌린지 보드판’과 스티커도 동봉됐다. 운동을 하거나 단백질을 챙겨먹는 등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할 때마다 포도 모양의 보드판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유진영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몸매 관리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프로틴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의 반응을 면밀히 살펴 오직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FG리테일은 5월 한 달 동안 프로틴 음료 인기 품목들에 대해 2+1 행사와 함께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20%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