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안철수 배우자 김미경 유튜브 출연, "민주당은 남편에게 모멸감 들게 해"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3-03-02 15:52: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의 배우자인 김미경 서울대 의대 교수가 윤석열 대통령과 대선 후보 단일화를 언급하며 남편의 보수정체성 논란을 반박했다.

김 교수는 2일 유튜브 채널 ‘고성국 TV’에서 진행자가 ‘우파 진영 많은 분들이 안 후보가 좌파라는 의심과 공격을 하고 있다’는 질문을 하자 “전혀 근거가 없다”고 대답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531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안철수</a> 배우자 김미경 유튜브 출연, "민주당은 남편에게 모멸감 들게 해"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배우자인 김미경 서울대 의대 교수가 유튜브 방송에 출연했다. <고성국TV 갈무리>

김 교수는 안 후보가 2022년 대선에서 자유 우파 진영의 승리를 생각해 윤 대통령과 단일화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남편(안 후보)은 본인이 단일화하지 않으면 (대선에서) 진다고 생각했다”며 “(자유 우파 진영이) 질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것을 볼 순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국민의힘 당원들이 안 후보를 믿고 지지해준다면 차기 총선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보수지지층인 분들이 안 후보를 아직 잘 모르고 조금 생소하니까 걱정도 있을 수 있는데 남편이 지금까지 선거할 때 보면 꽤 잘한다”며 “특히 지난 총선, 지지난 총선을 생각해보면 그냥 탈당해서 혼자 힘으로 나름의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처음에 거의 3%도 안되는 지지율로 나중에 20몇%의 지지율을 얻었으니까 지금 국민의힘에서 같이해주면 정말 남편이 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교수는 대선 당시 자신이 안 후보에게 더불어민주당과 단일화를 권유했다는 일각의 주장을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하며 민주당을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민주당을 향해 “(안 후보의) 선의를 악용하고 약속을 안 지켜 남편을 더 우습게 만들고 모멸감이 나도록 대우한 곳”이라고 비판했다.

김 교수가 전당대회 기간에 방송에 출연한 것은 처음이다. 김 교수는 배우자인 안철수 후보가 정계에 입문한 뒤에도 당적을 갖지 않았으나 지난해 12월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4)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바보처럼
그래서 간 곳은 당신을 돼지 취급하쥐...   (2023-03-31 21:42:32)
갬바우
존경하는 안철수의원은 정치에 노리게감만 되고 있어요
빨리당을 떠낫야 합니다
   (2023-03-30 10:29:15)
네버다이007
덕분에 당선됐슈 ㅎ
그래서 손가락은 아직 붙어있는거

언제 자른다고
   (2023-03-24 13:25:01)

철수는 국민들을 모멸감 느끼게 하지!   (2023-03-19 07: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