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경영 실적 목표를 달성했다.

CJ프레시웨이는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7477억 원, 영업이익 978억 원, 순이익 522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작년 매출 2조7477억 영업이익 978억, 목표 초과 달성

▲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기업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고부가가치 사업 수주 전략을 통해 경영 실적목표를 달성했다.


2021년보다 매출은 19.9%, 영업이익은 75.8%, 순이익은 67.9% 각각 늘어난 것으로 지난해 제시한 경영계획(가이던스)인 매출 2조5천억 원과 영업이익 950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기업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고부가가치 사업 수주 전략을 통해 성장기반을 다졌다”며 “2022년 경영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사업별 지난해 매출과 이전년도 대비 성장률을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사업 2조930억 원(19.9% 증가), 단체급식사업은 5838억 원(28.2% 증가), 식품제조사업 708억 원(0.7% 감소)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도 외식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이라 예상되지만 상품·물류·연구개발·빅데이터 등 전사적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초격차 지위를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