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한지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동났다.
원소주를 판매하는 원스피리츠는 21일 0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와 증류식 소주 ‘원소주스피릿’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구성된 원소주의 초도 물량 5만 병이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톡이 국내에 독보적인 이용자수를 보유한 데다 오프라인 채널과 비교해 구매가 편리한 점 등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원소주는 그동안 팝업스토어나 편의점 GS25, 원스피리츠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됐지만 매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가 제한돼 구매하기 쉽지 않았다.
원스피리츠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새 유통채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와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 이후 약 6개월 동안 100만 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하루 평균 판매량으로 약 6천 병 수준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원소주와 원소주스피릿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고 뿌듯하다”며 “빠른 시일에 더 많은 물량을 확보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원소주를 경험하고 우리 전통주를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스피리츠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채널 특성에 따라 주변에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 6종과 단품 구성을 선보였다.
구성은 △원 샷 세트(원소주스피릿 1병, 니트잔 2개) △원 더 락 세트(원소주스피릿 2병, 온더락잔 2개) △위 아 더 원 기프트 세트(원소주 2병, 온더락잔 2개) △원 바 칵테일 세트(원소주스피릿 1병, 시럽, 탄산수, 지거) △원 플러스 원 스피릿 세트(원소주스피릿 2병) △원 플러스 원 오리지널 세트(원소주 2병) 등이다.
원소주스피릿으로 구성된 세트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예약판매로 전환되며 24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남희헌 기자
원소주를 판매하는 원스피리츠는 21일 0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와 증류식 소주 ‘원소주스피릿’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구성된 원소주의 초도 물량 5만 병이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한지 하루만에 초도 물량 5만 병을 모두 소진했다. <원스피리츠>
카카오톡이 국내에 독보적인 이용자수를 보유한 데다 오프라인 채널과 비교해 구매가 편리한 점 등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원소주는 그동안 팝업스토어나 편의점 GS25, 원스피리츠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됐지만 매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가 제한돼 구매하기 쉽지 않았다.
원스피리츠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새 유통채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와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 이후 약 6개월 동안 100만 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하루 평균 판매량으로 약 6천 병 수준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원소주와 원소주스피릿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고 뿌듯하다”며 “빠른 시일에 더 많은 물량을 확보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원소주를 경험하고 우리 전통주를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스피리츠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채널 특성에 따라 주변에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 6종과 단품 구성을 선보였다.
구성은 △원 샷 세트(원소주스피릿 1병, 니트잔 2개) △원 더 락 세트(원소주스피릿 2병, 온더락잔 2개) △위 아 더 원 기프트 세트(원소주 2병, 온더락잔 2개) △원 바 칵테일 세트(원소주스피릿 1병, 시럽, 탄산수, 지거) △원 플러스 원 스피릿 세트(원소주스피릿 2병) △원 플러스 원 오리지널 세트(원소주 2병) 등이다.
원소주스피릿으로 구성된 세트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예약판매로 전환되며 24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