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세계 항공사 품질평가 순위 9위 올라, 작년보다 13계단 상승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10-21 16:56: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이 세계 항공사 품질 평가에서 순위가 크게 상승했다. 

대한항공은 영국의 세계 항공사 품질 평가 컨설팅 기관인 스카이트랙스가 실시한 '2022년 세계 최고 항공사‘평가에서 9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항공 세계 항공사 품질평가 순위 9위 올라, 작년보다 13계단 상승
▲ 대한항공은 영국의 세계 항공사 품질 평가 컨설팅 기관인 스카이트랙스가 실시한 '2022년 세계 최고 항공사‘평가에서 9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대한항공 보잉 787-9 항공기.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해 22위에서 올해 9위로 13계단 상승했다. 

스카이트랙스는 해마다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기내식과 기내 엔터테인먼트, 좌석 안락도, 직원 서비스, 가격 만족도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항공사들을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방역 체계 완화 기조에 발맞춰 기내 서비스를 정상화하고 탑승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7월 대표 한식 메뉴인 비빔밥 외에 묵밥, 메밀 비빔국수 등 새로운 한식을 계절별로 구성한 기내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내년 3월부터는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 ‘마크 알머트’와 협업해 새로 선정한 50종의 와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