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T커머스가 커머스플랫폼사업자로 도약을 추진한다.
KT커머스는 20일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에 있는 KT커머스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 KT커머스는 20일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에 있는 KT커머스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 KT커머스 > |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는 이날 기념행사에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사업기회에 관한 미래성장 비전을 소개했다.
조 대표는 특히 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지원하는 커머스플랫폼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 대표는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변화와 혁신에 힘쓰겠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사 및 이해관계자와 협업하고 우수인재를 육성해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T커머스는 KT그룹에서 국내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통합구매서비스, 렌털서비스, 보험컨설팅, 기업복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B2B(기업간 거래) 전문업체로 2002년 5월 설립됐다.
2021년 9월 정보통신공사 자재 유통플랫폼 ‘메타온ICT몰’을 출시했으며 메타버스, 라이브커머스 등 신사업 발굴에 나서며 플랫폼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KT커머스는 KT의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한 구매시스템과 전국 단위의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