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을 지원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4기' 참여자를 6월10일까지 모집한다.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4기' 참여자를 6월10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
넥스트로컬 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연계·활용하거나 지역 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내 긍정적 영향력을 미칠 새로운 창업모델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2019년부터 시작됐다.
모집기간은 6월10일까지다. 200명 내외(100개 내외 창업팀)가 선발된다.
모집대상은 지역자원을 연계·활용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청년, 지역사회 활성화·가치창출 의지와 목표가 있는 청년 등이다.
만 19~39세 청년이나 3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서울시에 거주해야 한다.
넥스트로컬 사업 지원자로 선정되면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지역자원조사 지원, 창업교육 및 전담코칭, 사업모델 시범운영(6개월, 최대 2000만원 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는 넥스트로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는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을 거쳐 6월24일 최종 지원 대상자를 발표한다.
5월19일과 6월2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전설명회도 연다.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