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OK금융그룹 새로운 글씨체 '읏맨체' 공개, MZ세대 겨냥해 개발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2-05-16 16:33: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OK금융그룹이 젊은층을 겨냥한 새 글씨체를 선보이고 무료배포한다.

OK금융그룹은 공식서체인 ‘읏맨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OK금융그룹 새로운 글씨체 '읏맨체' 공개, MZ세대 겨냥해 개발
▲ OK금융그룹은 공식서체인 ‘읏맨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 OK금융그룹 >

앞서 OK금융그룹은 15일 세종대왕 탄신 625주년을 맞아 OK금융그룹만의 독특하고 즐거운 아이덴티티를 담은 ‘읏맨체’ 3종을 공개했다.

읏맨체 3종은 OK금융그룹의 자체 개발 캐릭터인 읏맨처럼 독특함을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OK금융그룹은 빅타이포그래피용, 제목용 서체로 지면은 물론 디지털 환경에서의 가독성을 고려해 꽉찬 넓이와 비례로 읏맨체를 디자인했다. 

읏맨체는 흔들림 없는 꽉 찬 형태의 글줄을 적용해 멀리서도 눈에 띄는 것이 특징이다.

읏맨체는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등 3종으로 구성된다. 

먼저 읏찬체는 한 눈에 봐도 이글이글한 힘찬 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OK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읏궁체는 장난기를 쏙 뺀 진지한 서체로 한 자 한 자에 섬세함을 담았다. 

읏뚱체는 둥글둥글 모난 곳 없이 귀엽고 엉뚱한 느낌이 느껴지도록 설계했다.

각 서체는 한글 2350자, 영어 94자, KS심볼 986자로 지원되며 읏맨 캐릭터 '딩벳'(폰트 아이콘) 15종도 함께 제공된다. 

획일적인 스타일보다는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에게 딱 어울리는 서체라는 것이 OK금융그룹의 설명이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이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사이트인 ‘읏현전’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익혀 날마다 편하게 쓰도록 만든 한글처럼 많은 사람들이 읏맨체를 쉽게 다운받아 편안하게 쓰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했다”며 “많은 분들이 읏맨체 세종을 사용해 다양한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