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제제 ‘나보타’를 기반으로 올해 1분기 실적을 개선했다.
대웅제약 2022년 1분기 별도기준 매출 2722억 원, 영업이익 268억 원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6%, 영업이익은 32.6% 늘어 별도기준 분기 영업이익 신기록을 썼다.
연결기준 실적도 개선됐다. 연결 매출은 10.7% 늘어난 2984억 원,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230억 원을 기록했다.
대웅제약은 고수익성 제품 위주 전문의약품(ETC) 매출 성장과 나보타 수출 증가가 수익성 개선을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1분기 전문의약품부문 매출은 1976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9% 확대됐다. 항궤양제 ‘넥시어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바젯’, 위궤양제 ‘액시드’ 등 수익성 높은 제품군의 판매가 늘었다.
나보타 매출은 지난해 1분기 154억 원보다 98% 급증해 올해 1분기에는 307억 원에 이르렀다. 특히 미국 등으로 수출한 규모가 79억 원에서 228억 원으로 대폭 늘었다.
대웅제약 수출 파트너사 에볼루스는 올해 3분기 나보타의 유럽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나보타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나보타 해외 판로 확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 등 고수익 신제품 출시, 매출총이익률 상승에 힘입어 수익성이 지속 개선되는 한편 성장세도 견조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