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 벤처·창업기업과 이를 뒷받침한 투자·지원기관을 찾아 훈장과 표창 등을 수여한다.

중기부는 4월18일부터 6월10일까지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이끈 우수 벤처·창업 기업과 유공 정부포상 대상자를 찾는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유공 정부포상 위해 우수 벤처·창업기업 찾아

▲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벤처창업 유공 포상은 혁신을 만들어온 모범 중소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만들고 정부의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포상 제도다. 1997년부터 실시됐다.

포상분야는 △벤처활성화 △투자활성화 △창업활성화 △지원기관 등 4개 부문이다. 심사를 통해 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중기부장관표창 등이 수여된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적조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의 성장요인, 혁신제품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후배 벤처·창업기업의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중기부 관계자는 "벤처·창업기업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지난해 말 기준 국내 4대 대기업보다 더 많은 고용을 하면서 국내기업 2위 수준의 매출을 이뤄냈다"며 "벤처·창업기업과 이를 뒷받침한 투자·지원기관 유공자를 적극 발굴할 것이다"고 말했다.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