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가 전문성과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신협중앙회는 기존 관리이사 체제를 기획, 관리, 대외협력, 디지털금융 등 4개 영역별 이사 체제로 전환하는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기획이사는 신협중앙회 경영전략, 조직관리, 홍보업무 등을 총괄하고 관리이사는 조합 경영전략 수립과 여·수신 지원 등 조합 지원 및 지도 업무를 수행한다.
디지털금융이사는 IT조직의 실행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외협력이사는 소관 부서를 직접 관할하며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는 역할을 맡는다.
신협중앙회는 공제사업의 확대를 위해 공제부문도 신설했다.
신협중앙회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존 금융소비자보호실을 금융소비자보호부문으로 개편했다. 조합직원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협중앙연수원도 부문으로 재편했다.
신협중앙회는 기존 기획조정본부 아래 인력개발팀을 인재 발굴과 육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개발본부로 확대했다.
다변화하는 미디어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를 신설했고 늘어나는 여·수신 업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여수신지원본부도 새로 설치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믿을 수 있는 평생 동반 금융조합으로서 그 신뢰에 보답하고 조합원분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고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