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삼성 갤럭시 국내 브랜드 평가 11년째 1위, 카카오톡 2위 네이버 3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12-12 11:30: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갤럭시가 11년째 국내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정상을 지켰다.

브랜드가치 평가조사업체 브랜드스탁이 12일 발표한 2021년 종합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937.6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삼성 갤럭시 국내 브랜드 평가 11년째 1위, 카카오톡 2위 네이버 3위
▲ 삼성전자 갤럭시 로고.

2010년부터 11년 연속으로 브랜드스탁 조사에서 연간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카카오톡이 지난해와 같은 2위에 올랐고 네이버가 3위, KB국민은행이 4위, 신라면이 5위, 신한카드가 6위, 롯데월드어드벤쳐가 7위를 차지했다.

구글이 9위에 오르며 해외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대체로 시장상황이 좋았던 증권사나 아파트 브랜드가치는 상승했지만 여행과 오프라인 유통점 등 브랜드가치는 하락한 사례가 많았다.

미래에셋증권 브랜드가치는 지난해 42위에서 올해 31위에 올랐고 삼성증권은 같은 기간 59위에서 52위까지 올랐다.

아파트 브랜드를 보면 자이는 지난해 38위에서 올해 25위, 래미안은 53위에서 48위, 힐스테이트는 88위에서 78위로 상승했다.

반면 이마트 브랜드가치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8위로, 롯데하이마트는 15위에서 17위로, 롯데백화점은 51위에서 57위로 내렸고 하나투어 순위는 36위에서 40위로 떨어졌다.

온라인쇼핑몰 가운데 가장 높은 브랜드가치를 나타낸 쿠팡은 지난해 24위에서 올해 11위로 뛰었다.

브랜드스탁은 자체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국내외 주요 브랜드 가치를 정기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