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티맵모빌리티 내비게이션 앱 티맵 개편, 이종호 "최적의 이동 제안"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12-07 16:0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티맵모빌리티가 티맵을 전면 개편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비운전자도 활용할 수 있는 종합 모빌리티플랫폼을 만든다.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인 티맵의 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한다고 7일 밝혔다.
 
티맵모빌리티 내비게이션 앱 티맵 개편, 이종호 "최적의 이동 제안"
▲ 전면 개편된 티맵 화면. <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는 이번 개편으로 운전자 중심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을 비운전자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사용성을 확장한다고 설명했다.

티맵 상단에 안심대리, 킥보드, 주차 등 다양한 이동수단을 제안하는 것이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이다.

'티맵킥보드'는 티맵을 활용해 공유킥보드를 조회하고 대여하는 서비스다.

킥보드 회사의 앱을 일일이 설치하지 않아도 티맵으로 주변에 있는 여러 브랜드의 공유킥보드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해 준다.

티맵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제휴사 약관만 동의하면 공유킥보드를 대여할 수 있다.

12월 한 달 동안 공유킥보드 이용요금 50%를 할인해 주고 처음으로 티맵킥보드를 이용한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준다. 티맵모빌리티는 올바른 킥보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지바이크와 피유엠피의 공유킥보드 각각 1천대 씩에 헬멧도 거치한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현재 티맵킥보드에서는 지바이크, 피유엠피의 공유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많은 킥보드 회사와 제휴를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는 티맵에 화물차전용 내비게이션 기능도 추가한다.

차량 프로필을 화물차로 등록하면 화물차 중량과 차량높이 등을 고려한 길 안내, 화물차 쉼터 등 특화장소 안내 등이 이뤄진다.

티맵모빌리티는 2022년에 통합 티맵주차서비스와 렌터카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또 티맵메뉴에 연구소항목도 추가하는데 이용자는 졸음운전방지 기능,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터널위치 측위기술 등 신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이사는 "이번 개편으로 티맵이 유연하게 서비스를 확장하고 운전자 뿐 아니라 비운전자 고객들도 접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그동안 강점을 보여온 운전자 서비스에 비운전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셔틀 등 서비스경험을 더해 최적의 이동을 제안하는 혁신적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국회·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추경 통해 소비침체 해결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