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이 블로그와 카페를 통한 소통능력을 인정받았다.
한화투자증권은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블로그 및 카페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 김종술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장(왼쪽)과 배석봉 뉴욕페스티벌 한국대표부 상무가 24일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을 기념하는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
이 시상식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 뉴욕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 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는 행사다.
한화투자증권은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바른 투자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주식이 처음이라면, ESG투자' 시리즈를 통해 국내외 주요 ESG 관련 인덱스와 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투자자들에게 쉽고 유익한 ESG투자 가이드를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했다.
한화투자증권은 1월 한화 금융계열사와 함께 '탈석탄금융'을 선언한 뒤 국내외 석탄발전사업의 프로젝트파이낸싱에 참여하지 않는 한편 태양광이나 풍력 등 친환경 관련 자산에는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다.
7월에는 ESG위원회를 신설해 회사의 ESG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 사항을 관리 감독하고 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이번 수상은 투자자들에게 쉽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바른 투자문화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