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1-11-10 17:32:29
확대축소
공유하기
하나금융그룹이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들을 새로운 관점의 솔루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를 위한 인큐베이팅(육성)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과정에 모두 8개 창업팀을 선발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선발된 각 창업팀은 15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받는다. 현직 창업가와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밀착 코칭도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두 11주 동안의 과정을 진행하고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3개팀에게 모두 2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수여한다.
이 밖에 창업을 위한 사무공간으로 ‘하나소셜스퀘어’를 6개월 동안 무상으로 제공한다.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모집기간은 21일까지로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참여하는 모든 팀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혁신기업에 관한 지속적 지원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