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이 인기캐릭터 펭수와 함께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KB생명보험은 메인모델 펭수와 함께 1일부터 12월31일까지 2개월 동안 전국민 참여형 ESG 캠페인 '지9지9방위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KB생명보험, 인기 캐릭터 펭수와 ESG캠페인 '지9지9방위대' 진행

▲ KB생명보험은 메인 모델 펭수와 함께 1일부터 12월31일까지 2개월 동안 전국민 참여형 ESG 캠페인 '지9지9방위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 KB생명보험 >


이번 캠페인은 가수 하현우씨와 진행했던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 하이어' 다음으로 진행되는 사회적 가치 연계형 프로젝트다.

캠페인은 펭수가 지9지9방위대 대장 '캡틴 그린'으로 변신해 국민들에게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지9지9방위대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며 행동미션과 보급미션으로 구분된다.

행동미션은 총 9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다. 

SNS 채널에 사진 혹은 영상으로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이나 실천모습을 소개하고 지9지9방위대 캠페인을 진행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인증 댓글을 남기면 된다.

행동미션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매주 9명의 주간 우수자에게는 국내산 폐플라스틱 100% 재활용하여 만든 분리수거 백을, 최종 우수자 9인에게는 대나무 칫솔과 천연 수세미, 고체 치약 등이 포함된 제로웨이스트 비기너 세트를 증정한다.

캠페인 취지에 맞게 모든 이벤트 경품은 친환경제품으로 제공된다.

보급미션의 경우 지9지9방위대가 선정한 네 가지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는 상생캠페인으로 네 곳의 상생기업과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금액의 20%는 탄소상쇄 숲 조성을 위해 기부된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펭수와 함께 지9지9방위대 캠페인을 운영하며 더 많은 국민이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보다 적극적인 친환경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상생기업과 함께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지9지9방위대 메인 홈페이지 및 KB생명보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