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JT저축은행 공식 블로그에서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후원금 적립 퀴즈 콘텐츠에 공감을 누르거나 정답을 댓글로 작성 뒤 본인 또는 다른 계정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된다.
JT저축은행은 이벤트 참여자들의 댓글과 공감 수에 맞춰 후원금을 적립해 성남시 아동청소년 그룹홈연합회에 전달한다.
이벤트 참여율이 높아질 수록 아동학대방지를 위한 기부금 후원규모도 함께 늘어난다.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4,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11월 JT저축은행을 방문한 고객의 예·적금 통장 신규개설 때 늘어난 신규계좌 수만큼 후원금을 추가 적립해 기부하기로 했다.
전라도 광주와 목포 지점에도 캠페인 안내 포스터와 배너 등을 비치하고 고객방문 때 캠페인활동에 대한 안내와 함께 호신용 경보기 등을 제공한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위치한 경기 성남시 분당지역 일대의 유동인구가 많은 시민광장과 분당 서현역에서 지하철 옥외 광고 및 거리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진행한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정인이 사건 등 아동학대 피해사건을 기억하고 미래 주역인 아동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아동학대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다 할 수 있도록 사회 대의적 문제 개선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