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이 KT와 손잡고 인공지능 비서서비스를 선보였다.

웹케시그룹은 KT와 인공지능 비서서비스인 ‘에스크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웹케시 KT와 인공지능 비서서비스 내놔, 윤완수 "말로 일하는 환경"

▲ 웹케시그룹은 KT와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인 ‘에스크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스크아바타는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인공지능비서’로 일상생활이 아닌 업무를 돕는 인공지능서비스다.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스, 삼성전자 빅스비, KT 기가지니, SKT 누구 등 수 많은 인공지능 비서가 있지만 모두 생활을 돕는 인공지능 비서다. 

에스크아바타는 은행,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신용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경리나라 등 10개 카테고리가 등록돼 있어 이와 관련한 질의에 답변이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앱 관련 매출 비중도 증가하고 있어 관련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웹케시그룹은 경리나라를 비롯한 세모장부, 비플 경비관리 등 웹케시그룹 자체 B2B(기업과 기업 사이 거래)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추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더해 KT 상권분석,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등 제휴를 통해 답변 가능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보이스 브리핑,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 캡쳐해줘 등 공동기능 추가도 준비하고 있다.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은 “인공지능은 인터넷과 스마트를 뛰어넘는 엄청난 비즈니스 신대륙"이라며 "에스크아바타는 사람들이 입으로 일하는 환경을 만드는 첫 도전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