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8-26 10:21:17
확대축소
공유하기
KB국민은행이 SK텔레콤의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해 플랫폼을 고도화한다.
KB국민은행은 26일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뱅킹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로고.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기반으로 뱅킹 애플리케이션 '리브'를 고도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누구'를 활용해 리브에 △음성을 통한 잔액조회·송금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 등 다양한 인공지능서비스를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유영상 SK텔레콤 MNO(시동통신사업부) 사업대표 및 두 회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적 디지털서비스를 통해 Z세대 고객은 새로운 금융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리브가 Z세대를 위한 차세대 금융앱으로 자리매김해 KB국민은행이 넘버원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