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ESG캠페인 영상으로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받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8-03 11:00: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하이닉스, ESG캠페인 영상으로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받아
▲ SK하이닉스 ESG캠페인 영상 '범며든다'편 일부. < SK하이닉스 유튜브 갈무리 >
SK하이닉스가 제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관련 캠페인 영상이 시청자의 호응을 이끌어낸 콘텐츠로 평가됐다.

SK하이닉스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실시한 ‘위 두 그린 테크놀로지(We Do Green Technology)’ 캠페인이 7월22일 열린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크레이티브, 퍼포먼스, 마케팅/캠페인 등 모두 14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디지털 캠페인에 상이 주어진다.

SK하이닉스는 통합마케팅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디지털광고를 기반으로 여러 매체에 캠페인을 진행해 상승효과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SK하이닉스는 다양한 환경 문제를 짧은(숏폼) 영상 27편으로 풀어내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영상 가운데 가장 호응이 컸던 ‘범며든다’ 편은 좋아요 5만 개, 댓글 1300개 이상을 확보했다. 어렵게 인식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주제를 반전과 은유, 흥미 요소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기업과 대중이 환경에 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문화를 만드는 데 이번 캠페인이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