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차세대 표준문자규격을 적용해 스미싱(문자결제 사기)을 예방한다.

NH농협카드는 비즈 리치 커뮤니케이션 스위트(Biz-RCS) 문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NH농협카드, 차세대 표준문자규격 적용해 스미싱 피해예방 나서

▲ NH농협카드는 비즈 리치 커뮤니케이션 스위트(Biz-RCS) 문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비즈 리치 커뮤니케이션 스위트는 이동통신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데이터통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문자서비스다.

메시지를 발송한 기업의 기업명, 전화번호 및 공식로고 등이 해당 메시지에 표시되며 이를 통해 기업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인증 받은 기업만 표시되기 때문에 NH농협카드를 사칭하는 스미싱 등의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NH농협카드는 설명했다.

그밖에 버튼 터치만으로도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즉시 접속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폰의 문자메시지함을 통해 제공되며 별도의 앱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다. 비즈 리치 커뮤니케이션 스위트 문자서비스 적용범위는 청구알림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확대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비즈 리치 커뮤니케이션 스위트를 기반으로 문자를 발송하면 NH농협카드 프로필이 표시되기 때문에 기업을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와 손쉽게 구별할 수 있다"며 "고도화되는 신종 피싱범죄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신기술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