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이 전문의 유튜버들과 협업해 건강관리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ABL생명은 유명 유튜버 '닥터프렌즈'와 협력해 제작한 '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영상 시리즈를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 ABL생명은 유명 유튜버 '닥터프렌즈'와 협력해 제작한 '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영상 시리즈를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 ABL생명 > |
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은 전문의로 구성된 유튜버들이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궁금한 점을 알려주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인포테인먼트 영상이다.
이번 시리즈에 출현하는 오진승(정신건강의학과), 우창윤(내과), 이낙준(이비인후과) 3명의 의사들은 의학상식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운영중인데 약 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주로 일반인들의 사연과 질문을 받아 이를 쉽고 재미있게 유익한 의학정보를 전달한다.
시리즈 첫 편의 주제는 다이어트다. 이 주제는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ABL생명의 보험상품 '건강등급 적용 특약'과 관련돼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공복혈당,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산출된다.
영상에는 무조건 마른 몸매보다는 건강한 몸 만들기를 위한 유용한 다이어트정보가 담겼다. 후속으로는 스트레스, 입 냄새, 수면 등을 다룬 영상이 공개된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건강관리에 도움 받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ABL생명은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 마케팅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