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프리미엄세단 '올 뉴 XF' 출시

이헌일 기자 queenlhi@businesspost.co.kr 2016-02-23 19:27: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프리미엄세단 ‘올 뉴 XF’를 국내에 출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3일 서울 반얀트리클럽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프리미엄 세단 올 뉴 XF를 출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프리미엄세단 '올 뉴 XF' 출시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출시한 '올 뉴 XF'.
올 뉴 XF는 2008년 출시된 XF의 완전변경모델이다.

올 뉴 XF는 기존 모델보다 약 190kg 가벼워진 대신 차체강성은 28% 이상 높였다. 내부공간은 더 넓어졌다. 기존 모델보다 레그룸은 15mm, 무릎공간은 24mm, 헤드룸은 27mm 커졌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올 뉴 XF에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한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12.3인치 풀HD 가상 계기판, 레이저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적용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배기량과 탑재 엔진이 다른 7가지 세부모델을 내놓았다. 각 모델의 가격은 6380만원부터 9920만원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이번에 내놓은 세부모델은 2.0리터 인제니움 디젤엔진을 탑재한 '20d 프레스티지(Prestige)' '20d 포트폴리오(Portfolio)'와 2.0리터 가솔린터보엔진의 '25t 프레스티지' '25t 포트폴리오', 3.0리터 V6터보디젤엔진의 '30d 포트폴리오', 3.0리터 V6수퍼차저 가솔린엔진의 '35t AWD R-Sport', 최상위 모델인 'S AWD'이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인제니움 디젤엔진은 첨단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무게는 줄이고 연료 효율성은 높였다. 최고출력은 180마력이고 최대토크는 43.9kg‧m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올 뉴 XF는 재규어랜드로버의 핵심 전략 모델"이라며 "올 뉴 XF를 시작으로 신차들을 출시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해 크로스오버 모델인 ‘F-PACE'와 컨버터블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을 국내에 출시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해 말까지 전국에 7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만들고 2017년까지 모두 27개 이상의 서비스센터를 만드는 등 한국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