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이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6월28일부터 7월5일까지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 외국에서 같은 수준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전공은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BD MBA), 프라이빗뱅커 경영학 석사(PB MBA), 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FC MBA) 등이다.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과정은 우종필 교수를 포함한 교수진이 빅데이터와 경영을 가르친다. 2021년 이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 4명은 경제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프라이빗뱅커 경영학 석사과정에서는 주식시장과 자산관리의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다. 자산운용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국제 금융분야와 증권, 은행, 자산시장 재직자와 취업희망자에게 적합하다고 세종대는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과정은 프랜차이즈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내용을 다룬다. 이론과 사례 중심의 실무가 융합된 교육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 밖에 세종 애리조나주립대 복수 경영학 석사(SAS MBA)와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학 석사(GB MBA)과정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모든 과목이 영어로 진행되며 유럽과 동남아 등 국가에서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있다.
다양한 장학 혜택도 마련돼 있다. 입학할 때 등록금의 30%에서 최대 50%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입학 뒤 우수한 학업 성취를 기록한 학생에게도 같은 혜택을 부여한다. 장학 혜택은 모든 학기에 걸쳐 제공되며 전체 학생의 90% 이상이 수혜를 받고 있다.
입학 신청은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