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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리퍼블리카 토스 학자금대출서비스 구축, 이승건 "편의성 우선"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5-25 15: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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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가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대학생 및 청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학자금대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바리퍼블리카는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들을 위한 학자금대출 관리서비스 구축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학자금대출서비스 구축,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246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승건</a> "편의성 우선"
▲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로고.

토스를 이용하는 대학생 및 청년들이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 등 지원제도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토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모바일앱에서 학자금 지원제도 관련 정보를 모아 한눈에 보여주고 대출내역 조회 및 상환 관리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학자금대출을 받은 고객이 7월부터 토스 모바일앱을 통해 대출잔액 및 원리금 상환액, 상환내역 등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매달 학자금대출 원금과 이자 상환일이 되면 토스앱에서 알림을 보내주고 이용자가 간편송금기능을 통해 한번에 상환까지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고객 경제적 상황에 따라 최적의 상환계획과 지원제도를 적시에 안내해 사회초년생의 학자금 부담을 경감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학자금대출은 많은 청년들에게 생애 첫 금융경험"이라며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학자금과 관련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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