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의 'B2B 원팀' 컨택센터 DX 분과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들이 출범식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T >
KT는 컨택센터솔루션과 IT 아웃소싱 전문기업들과 함께 ‘B2B원팀’을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B2B원팀을 통해 시장에서의 디지털 전환 성공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등 기업의 디지털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안에 B2B원팀에서 △컨택센터DX △IT 아웃소싱 △교통DX △실감미디어DX △Biz고객DX 등 5개 분과를 가동하는 것을 시작으로 업무를 꾸준히 확대하기로 했다.
컨택센터 DX분과는 B2B원팀 출범과 함께 가동에 들어갔다. B2B원팀 참여 기업 및 기관들은 이곳에서 고객 수요에 기반을 둔 컨택센터서비스시장의 확대와 솔루션 발굴, 컨택센터 플랫폼의 신규모델 개방, 상생협력체계 조성 등을 협업한다.
KT를 비롯해 컨택센터솔루션 전문기업인 한솔인티큐브, KLCNS, 마인드웨어웍스, NHN다이퀘스트, 셀바스AI, 베이글소프트, 예스피치와 컨택센터 운영 및 IT 아웃소싱 전문기업인 메타넷엠플랫폼 등이 B2B원팀에 참여했다.
46개 산업군 265개 기업의 콜센터서비스 품질 평가기관인 KMAC 도 B2B원팀에 합류했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은 “B2B원팀 출범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상생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