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크는 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하나은행의 모바일금융 앱 하나원큐에 핀크의 금융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핀크리얼리를 탑재한다고 19일 밝혔다. <핀크> |
핀크가 하나은행과 플랫폼을 연계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핀크는 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하나은행의 모바일금융 앱 하나원큐에 핀크의 금융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핀크리얼리(Real:re)를 탑재한다고 19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다른 사람의 투자, 예적금, 수입, 소비 등 실제 금융 데이터를 참조해 자신의 금융생활을 개선하도록 돕는 업계 최초의 금융 SNS이다.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3~4가지의 챌린지가 열리며 각 챌린지 순위에 따라 100% 당첨금과 뱃지가 차등 지급된다.
핀크리얼리는 출시 2주 만에 이용자 1만 명을 돌파했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금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업체들과 서비스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핀크는 하나원큐에 핀크리얼리 탑재를 기념해 '리얼리 찐팬 모여라' 행사를 5월31일까지 실시한다. 핀크와 하나원큐앱에서 리얼리서비스에 진입해 별명을 설정하고 메인 화면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요건을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 4세대(1명), 플레이스테이션5(2명), 에어팟프로(3명)를 증정한다. 선착순 2천 명을 대상으로 1인당 5천 핀크머니도 지급한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핀크리얼리가 금융이 가진 폐쇄적이고 고리타분한 이미지를 개방적이고 재미있게 탈바꿈하며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며 “누구나 일상에서 쉽고 즐겁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휴 기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핀크는 핀크리얼리 관련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하나원큐를 시작으로 금융뿐 아니라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해 서비스 범위와 제공처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