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인포메이션그룹 부사장(오른쪽)과 권민재 알바체크 대표이사가 4월9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하고 있다. <신한카드> |
신한카드가 매장관리서비스 전문기업 알바체크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기반 서비스지원을 강화한다.
신한카드는 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알바체크와 소상공인 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인포메이션그룹 부사장과 권민재 알바체크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인 '마이샵파트너'에서 알바체크의 비대면 매장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알바체크의 서비스는 매장 점주가 근무자의 근태상황 등을 비대면 플랫폼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한 매장관리를 돕는다.
신한금융그룹은 신생기업 지원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알바체크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알바체크와 업무협약은 디지털 신생기업을 육성하는 동시에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회적가치를 창출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소상공인 사업 운영과 금융서비스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