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3-08 16:38:51
확대축소
공유하기
KB국민은행이 새로운 종합부동산금융 플랫폼을 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리브온'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리브온'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은 2020년 11월 베타버전을 출시한 뒤 2월 애플리케이션(앱) 정식버전을 공개하고 웹 사이트도 열었다.
리브부동산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KB시세·실거래가·매물가격·공시가격·인공지능(AI) 예측시세·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끊김 없이 부드럽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 △유튜브·구글·네이버·다음의 단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모은 '꿀단지' △KB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찾아 보여주는 '꿀매물' △부동산 전문가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꿀정보' 등이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사용자환경을 개편하고 아파트 분양정보를 모은 '분양홈' 기능을 추가하는 등 리브부동산 플랫폼 고도화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KB국민은행과 제휴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상생관계도 이어간다.
협회회원인 공인중개사는 리브부동산에 무료로 매물 등록이 가능해 광고비 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플랫폼 '한방'과 공동마케팅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KB국민은행은 리브부동산 출시를 기념해 2일 유튜브 영상광고를 선보였다.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패러디한 이번 광고는 부동산이 쉬워지는 재미있는 주문을 통해 부동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성현탁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플랫폼부장은 "다양한 부동산정보를 한 데 모은 리브부동산이 고객의 부동산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