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펭수 체크카드' 출시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마련했다.
KB국민카드는 펭수 퍼즐과 펭수 골드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최대 2만 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 KB국민카드는 펭수 퍼즐과 펭수 골드 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최대 2만 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 |
이번 행사는 8일부터 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일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펭수 퍼즐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 중 펭수 퍼즐을 완성해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금 7.5g(2돈) 상당의 펭수 골드카드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행사기간 중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에서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앱)에 등록된 펭수 체크카드로 건당 1만2천 원 이상 픽업 주문시 5천 원이 환급된다.
캐시백 혜택은 행사기간 중 브랜드별 1회, 고객별 4회까지 제공된다.
행사 응모와 자세한 행사내용 확인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출시 1주년을 맞은 펭수 체크카드는 펭귄을 모티브로 한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은 상품이다.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가 됐다.
펭수 체크카드는 출시 26일 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보였으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95일 만에 30만 장, 출시 1년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 장을 돌파했다.
KB국민카드가 2020년 2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 1년간 발급된 펭수 체크카드 총 46만5천여 좌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발급고객은 20대가 37.5%로 가장 많았다.
성별로는 여성이 69.3%를 기록해 남성(30.7%) 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발급신청 채널은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채널 비중이 66.9%를 차지해 영업점 등 오프라인채널(33.1%) 대비 높았다.
KB국민카드는 올해 2월16일까지 한정판매 예정이었던 이 상품의 판매기간을 2021년 2월16일까지로 1년 연장했다.
고객은 △펭카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앱,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스타뱅킹앱 등에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